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곧 김장철인데 배추값이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저희집도 4인가족이긴 하지만 늘 100포기 단위로 김장을 했었는데요. 올해는 조금 줄여야 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일반배추도 비싼데 절임배추 가격은 어쩔까 걱정했지만 사전예약을 통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어요. 절임배추 20KG 몇포기인지 박스마다 정확히 따져보거나, 상품 상세 표기를 참고하면 됩니다.

     

     

     

     

    저희가 주문한 절임배추는 20KG에 7~8포기 정도 수량이 들어있었습니다.

     

    절임배추 20kg 주문하기

     

     

     

     

    겨울이 오기 전에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김치가 충분하다면 정말 좋겠죠. 몇 주 전부터 김장을 위해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 왔지만 몇 년 동안 품질 좋은 배추를 구입하기 어렵고 가격 대비 품질이 좋지 않아 실망했습니다. 그러다 작년부터 강원도 고랭지에서 재배한 배추를 예약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매할 계획입니다. 이미 구매하기 전에 이용해본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들었고, 한 번 구입한 사람들이 매년 찾는다고 해서 기대감을 갖고 주문했습니다. 절인 배추는 항상 20kg 정도만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미 소금에 절여 따로 준비하거나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어 김장 과정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그 동안 강원도 고지대의 배추 리뷰만 봤는데,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니 배추의 품질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기가 많아지면서 미리 신청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고 해서 이번에도 미리 준비했습니다. ​ 알고 보니 배추의 품질은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도소매 공정이 아니라 부부가 직접 파종하여 재배하는 방식입니다. 양배추 하나를 조심스럽게 관리하다 보니 신뢰감이 더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인 양배추가 20kg 정도 몇 개인데도 더 소중하게 느껴지죠?

     

    강원도 고지대의 배추인 만큼 사람이 살지 않고 차도 잘 다니지 않는 깊은 산속에서 재배한다고 합니다. 1,000평이 넘는 넓은 황토밭에서 재배하다 보니 맛있고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아무 때나 예약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여기서 배추를 처음 샀을 때는 고소함과 단맛이 동시에 느껴져서 배추를 먹는 것만으로도 맛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식감이 바삭하고 시원했습니다. 가족들도 드디어 제대로 된 배추를 샀다고 하더군요. 맛있고 가족들도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는 이곳에서 재배한 배추만 사야 할 것 같아서 이번에도 예약했습니다.

     

    특히 일반 배추에 비해 절임배추 20kg 몇포기가 특별한 점이 있었습니다. 황토에서 재배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황토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일반 토양에 비해 그 안에서 재배한 배추는 자연스럽게 영양분이 풍부해집니다. ​ 특히 요즘은 토양에 중금속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말이 있는데, 황토는 중금속을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런 걱정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원도 영월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의 일교차가 다른 곳에 비해 상당히 크며, 그 결과 수분이 충분하여 살아있는 식감의 배추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매년 김장철에 언론에 보도되는 배추밭 장면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볼 때마다 실타래 같고 싱싱해 보여서 어딘가 싶었습니다. 알고 보니 여기였어요.

     

    이미 건강에 좋은 배추밭이라는 소문이 있어서인지, 김장철마다 여러 언론에 오르내리는 강원도 고랭지 배추밭 중 하나였죠. 밭의 환경이 궁금하거나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직접 밭에 가보세요. 보면 볼수록 장점이 많아서 이미 입소문이 났어요. 그래서 급하게 예약하지 않으면 금방 매진되고 그럴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우리 집에 온 지인들은 작년에 김치를 먹고 배추의 식감이 어떻게 이렇게 살아있을 수 있는지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 혼자 간직하고 싶었지만 공유할 수밖에 없었어요. 모두들 이것저것 훑어보면서 여기서 사야 한다고 했어요. 모르면 알게 되면 살 수밖에 없으니 김치 담그기 좋은 배추를 찾고 있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맛있는 김장에는 배추도 중요하지만 감초와 고춧가루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국내산 감초나 고춧가루를 구입하기가 쉽지 않아서 찾을 때마다 길을 잃을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도 재배합니다.​ 작년에 절임배추 20kg 정도 사서 고춧가루도 같이 샀는데 일부러 충분히 주문해서 김장할때 외에도 다른 요리에 사용하고 있어요.

     

     

    건조한맛이 아닌 매콤하고 깔끔한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배추 주문할 때 같이 구매할까 생각 중이에요. 김장은 재료 준비만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 사실을 알기 전만해도 불편하고 조급한 마음이 들었지만, 이제는 미리 구매하고 주문해야 하는 날짜만 확인하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

     

    다들 김장 후 일주일 동안 몸이 무겁고 피곤하다고 말하지만, 여기서 양배추를 구입한 후에는 훨씬 나아졌습니다. 양배추를 씻어서 소금에 절이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로 인해 배추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품절되기 전에 강원도에 있는 양배추를 예약했습니다. 

     

     

    반응형